사회
웨어러블 헬스케어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의 변화
웨어러블 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글로벌 분석기업 IDC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8년 45억 달러에서 2022년 약 95억 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소비자의 요구가 높은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시장의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혁신적인 기술이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창출하고 이로 인해 지속가능한 사업들이 새롭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시장 변화에 따른 참케어의 사업 가능성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지속가능한 이익 창출을 위해 제품가치 혁신은 필수적입니다. 제품에 가치가 없다면 시장의 경쟁 심화에 대응할 수 없습니다. 참케어는 장기적인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품 및 기술 연구, 개발과 품질 향상을 기업의 핵심 사항으로 정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이 한 때 엄청난 돌풍을 예고하였으나 그 기세가 한풀 꺾였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많은 제조사들이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면서 전력 문제, 소형화 문제 등에 상당한 제한이 있었고, 성능과 배터리 모두를 만족하게 할 근본적인 기술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참케어는 2014년 처음 웨어러블 시장에 뛰어들어, 기존의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바이오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참케어가 가진 강점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와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웨어러블 시장이 더 안정화된다면 디바이스를 통해 끊임없이 생성되는 빅 데이터의 분석과 활용,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 또한 이루어질 것입니다. 의료패러다임의 변화, 초고속 시퀀싱 기술 등 다양한 기술발전 요인과 보건의료 빅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보건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은 높은 활용 가능성과 가치창출에 대한 기대만큼이나 극복해야 할 기술적 한계와 개인정보 유출을 비롯해 사회적 저항감, 안정성, 효용성에 대한 연구 부족 등 아직 개선해야 할 점이 많아 정부 및 기업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참케어는 이러한 문제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정부의 합리적 규제정책을 받아들이고,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웨어러블 사업이 하나의 산업으로 안착하고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주식회사 참케어
대표자 : 이동화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2 우림라이온스밸리2차 714호 (우 08591)
사업자번호 : 113-81-90957 | Tel : 02-862-5052 | Fax : 02-862-5065 | E-mail : info@charmcare.com
Copyright ⓒ 2019 H2CARE. All Rights Reserved. ㅣ 호스팅 제공자 : 세진컴퍼니
"이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